top of page

· 노란색 길(거기대로) : 4차선도로 굵은 회색 길(그길, 저길) : 3차선도로 중간 회색 길(그만하길, 말하길), 분홍색 길(말하는대로) : 2차선도로 얇은 회색 길

· 대한민국 수도권 끝자락에 위치한 닺별동 닺별마을. 

· 하숙집은 그길 10-3번지 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교통로가 혼잡하지 않아 편리하다.

· 지하철은 2호선으로 성도역이 있으며 직행편도 자주 다닌다. (하숙집에서 버스타고 약 20분거리)

· 1차선도로 하숙집에서 은하여고까지는 버스로 20분, 새온중까지는 10분, 닺별고까지는 10분이 걸린다.

· 성도천과 맞닿아있는 도로는 자동차용 도로 옆에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 도로가 있다.

· 말하는대로의 도보용 도로에 심어진 가로수에는 인근 주민들의 소원을 적은 종이가 걸려있으며 소원을 적을 수 있는 종이와 펜이 마련된 탁상이 구비되어있다.

· 상점거리는 오후 7시 ~ 오후 12시까지 야시장이 열리며 이 시간대에만 맛볼 수 있는 닺별마을의 먹거리들이 많다.

· 오후 8시 이후부터 공원에서 버스킹이나 마술공연같은 행사들이 작게 열린다.

· 도서관은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다양한 체험활동을 자주 열어 사람들의 출입이 잦은편이다.

· 하숙집의 구조는 총 3층으로 이뤄져있으며 이미지에도 나왔다 시피 1층은 공용관 2층은 여성(소담)전용 층 3층은 남성(보르매)전용 층입니다.

· 특수한 상황(아이가 있거나 한쪽이 몸이 불편함 등)이 아니라면 남녀혼숙은 불가합니다.

· 모든 방은 4평을 기준으로 합니다. 방은 원룸 형식이며 화장실은 각 층에 구비되어 있고 부엌사용은 1층 공용관을 이용해주세요.

·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갈 시 팜플렛에 '소담' 이라고 적혀져있으며 2층에서 3층으로 올라갈땐 팜플렛에 '보르매'라고 적혀 있으며 4층은 '바린' 이라 적혀있습니다.

· 1층 시설 : 세탁실ㅣPC실ㅣ부엌(식당)ㅣ서재ㅣ목욕실ㅣ거실    

    2층 시설 : 201호~216호 ㅣ 화장실 ㅣ 휴식실

    3층 시설 : 301호~316호 ㅣ 화장실 ㅣ 휴식실

    4층 시설   401호~416호 ㅣ 화장실 ㅣ 휴식실

· 흡연은 옥상 혹은 베란다인 실외에서 핍시다. 실내에서 피운 후 적발시 3만원 차감. 

· 빨래와 목욕은 오후 10시 전에 마쳐야합니다. 소음문제로 인한 건의가 2번이상 들어올 시 퇴출당할 수 있습니다.

· 자신의 음식은 꼭 밀폐용기에 담은 후 이름을 적어둡시다. 다른 이가 먹을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합시다. (훔쳐먹다 적발시 방 문에 죄목을 적어둡니다.)

· 에어컨은 7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(약 한달 반) 오후 1시~4시까지만 틉니다. 위를 어긴 후 전기세가 많이 나오면 개인청구합니다.

bottom of page